나만의 맛집 List

미쉐린 가이드 "명동교자"

eyewear-famousrestaurant 2020. 4. 29. 22:13

1. 2020년 미쉐린 가이드

 1966년에 개점한 명동교자는 전통 조리법을 고수하는 칼국수 전문점으로 가족 경영 음식점이다. 선보이는 메뉴는 4가지 품목으로 단출하지만, 만두와 칼국수는 오랫동안 이곳을 대중들에게 알린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다. 소박한 서비스와 인테리어, 합리적인 가격 덕에 명동교자 밖에는 항상 손님들이 줄지어 문전성시를 이룬다. 한편, 같은 구역에 본점과 동일한 메뉴를 제공하는 2호점을 운영하고 있다.

 

 

2. 나만의 조합

 혼자서 밥 먹으로 갔을때 칼국수를 개인적으로 추천한다. 뜨끈뜨끈한 국물이 배고팠든 배를 달래어 준다. 면은 윤기가 있고 찰지다. 한그릇 뚝딱하면 채워지지 않았든 나의 배를 따스하게 채워준다. 함께 나오는 김치가 예술이다. 칼국수를 먹다가 김치를 함께 넣어 김치 말이 칼국수로 마무리를 하면 고기육수의 베이스를 잡아주어 색다른 맛으로 2가지 맛을 느끼기에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한 메뉴에 두가지 맛을 음미 할 수 있어 추천한다.

 

두명이서 갔을 때는 잘 먹는 친구가 있다면 칼국수, 비빔국수, 만두를 시켜라. 이맛 저맛 모두 느끼면서 명동교자의 참 맛들을 느껴보는 것이 BIG 재미다. 먼저 칼국수의 본맛을 느끼고 그 이후 비빔국수를 먹어라.

처음에는 순한 맛을 먹어야 뒤에 자극적인 맛을 먹더라도 느껴진다. 강한 맛 다음 순한 맛을 먹으면 순한 맛의 면을 100%로 못 느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니 이점은 꼭 참고하자. 그리고 만두는 칼국수랑 같이 먹어도 일품, 비빔국수랑 먹어도 기가 막힌다.

주의 할점은 만두의 수량이 꽤 있으니 자신의 배 상태를 꼭 체크하고 주문하자. 맛있는걸 억지로 먹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꼭 확인하고 주문하자.